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 12. 연구의 목적 33. 연구의 방법 및 구성 4가. 연구의 방법 4나. 연구의 구성 5Ⅱ. 이론적 배경 81. 브랜드 진정성 8가. 브랜드 진정성의 개념 8나. 브랜드 진정성의 구성요소 112. 브랜드 신뢰 14가. 브랜드 신뢰의 개념 14나. 브랜드 신뢰의 선행연구 153.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17가.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의 개념 17나.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의 구성요소 194. 브랜드 충성도 20가. 브랜드 충성도의 개념 20나. 브랜드 충성도의 선행연구 22Ⅲ.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 261. 연구모형의 설정 262. 연구가설 27가. 브랜드 진정성과 브랜드 충성도 27나. 브랜드 진정성과 브랜드 신뢰 29다. 브랜드 진정성과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30라.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31마.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충성도 33바.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와 브랜드 충성도 343. 측정도구 및 설문지 37가. 브랜드 진정성 37나. 브랜드 신뢰 38다.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38라. 브랜드 충성도 39마. 설문지 구성 404.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2가. 자료수집 42나. 분석방법 43Ⅳ. 실증분석 451. 표본의 특성 452. 측정모델 평가 483. 구조방정식 모델 평가 53Ⅴ. 결 론 571. 연구결과의 논의 572. 연구의 시사점 59가. 학문적 기여도 59나. 실무적 제언 60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61참고문헌 641. 국내문헌 642. 국외문헌 70부록(설문지) 8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