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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2권 제4호
발행연도
1997.12
수록면
36 - 44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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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유도전동기의 속도 센서리스 벡터 제어에서의 운전 특성 개선을 위하여 최근에 제기된 상태 방정식을 이용한 속도 추정 알고리즘을 살펴보고 이 방식이 깆고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추정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페루프 적분 방식의 고정자 자속 추정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고정자 자속 추정을 정확하도록 높였다. 특히, 모든 미분항과 적분항들을 등가의 표현식을 통해 나타내어 실제 구현에 있어서 빠른 응답 특성과 잡음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다.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하여 본 논문에서 제안한 속도 추정기의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2.유도전동기 동적 모델

3.유도전동기 속도 추정 및 자속 추정

4.시뮬레이션 결과

5.실험 결과

6.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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