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특성과 기술적 표준
3. 게임엔진을 이용한 가상공간 시뮬레이션 적용가능성
4. VRML Client와 게임엔진의 성능비교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개선된 VR(Virtual Reality) 장비(VR-E)의 구현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12
4차 산업 VR의 흐름에 대한 게임 산업 고찰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06
상용 게임엔진기반 가상현실 제어시스템 설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6 .06
가상현실에 구현된 실내 공간의 현실감 향상을 위한 기초연구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 계획계
2005 .07
A Study on the Game Contents of Virtual Reality Based on the Smart Device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UTUR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2017 .06
VR(Virtual Reality)/MR(Mixed Reality) 기술 및 표준화 동향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0 .06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장애물 달리기 게임 개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1
VR기반 모션인식을 이용한 실시간 전략 체스 게임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2
건축설계에 있어서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기능에 대한 인식 평가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pplication possibility of the Virtual Reality Modeling Simulation for Architectural Design Process )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2001 .10
Design of 4-dimension Flash Virtual Reality System Based on Flash
한국산학기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4 .11
건설 분야 내 Virtual Reality(VR)·Mixed Reality(MR) 기술 활용 연구 동향
건설관리 : 한국건설관리학회 학회지
2017 .01
환경디자인에 적용될 가상현실(VR) 시스템의 구축 방법에 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04 .03
가상현실 게임의 사이버 멀미 감소를 위한 연출 방안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17 .01
가상현실과 가상의 장소
건축사
2018 .01
3D 가상현실을 활용한 건축물 가변성에 따른 가상현실 구축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10
[특집]Virtual Reality의 개발 환경
정보과학회지
1993 .12
모션캡쳐 3차원 가상현실 시뮬레이션의 가상환경 최적화 연구
한국CDE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2014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