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신과학학회 한국정신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정신과학학회 제24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6.4
수록면
97 - 10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06년 겨울방학 2개월 동안 어린이 14명에게 실시한 '어린이 요가 통합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또 영향을 미쳤다면 그 관련요인은 무엇인지를 찾고자 하여 그림검사 KHTP, DAP검사를 실시하여 진행되었다.
본 논문은 '어린이 요가 통합 프로그램'을 경험한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난 정서, 자존감, 사회성의 변화에 따른 요인을 정리한 것이며, 이 논문은 프로그램 진행상 후행 연구에서 초점을 맞춰 가야 할 방향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예비적 논문의 성격을 띠고 있다.
이 연구에서 '어린이 요가 통합 프로그램'은 대상 어린이들에게 정서, 자존감 및 사회성이 상승하는 유의미한 변화를 일으켰으며, 아울러 대상 어린이들의 부모들이 그 변화를 인지하여 본 프로그램의 효과를 공인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187-016695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