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要約)
(Abstract)
1. 서론
2. 감성과 디자인
3. G감성과 제품디자인
4. 제품의 조형 이미지에 대한 평가와 선호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자인경영 관점에서 본 휴대폰 제품디자인 요소에 대한 소비자 기억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1 .12
소비자 감성분석을 기반으로 한 자동차시트 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0 .12
디자인개발을 위한 eCRM솔루션구현에 관한 기초연구 : 냉장고의 선호도, 이미지, 디자인요소에 대한 off-line조사를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2 .11
감성분석을 기반으로 한 자동차용 방향제 용기 디자인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2 .05
디지털 도어락 시장 진입을 위한 제품디자인의 경쟁력 강화요소 연구 : 제품별 소비자 선호도 분석을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5 .02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0 .09
제품표면재 디자인의 감성효과 예측모형의 개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1997 .05
플로우 이론에 기초한 신제품 디자인 방법론의 개발
한국디자인포럼
2008 .01
감성디자인의 정체성과 가능성을 위한 연구 : 도구적 관점의 한계를 극복한 디자인학 범주에서 감성디자인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8 .11
디지털 환경에서 가치소비자(Value Consumer)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디자인(Interactive Design)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05 .01
감성적 경험 중심의 디자인 분석과 활용 전략 연구 : 주방용 도자제품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3 .09
감성공학적 어프로치에 의한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샴푸용기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선호도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04 .01
한국ㆍ중국 소비자 선호 제품디자인의 심미성 요소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6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