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1집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65 - 8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통합보육 경험의 유무에 따른 보육교사의 인식을 살펴보았으며, 그 결과 통합보육에 대한 기본적인 관심과 통합보육에 있어서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한 인식은 유의미한 인식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통합보육 실행에 있어서의 문제점에 대한 인식과 통합보육을 위한 편의시설 및 설비에 대한 인식은 유의미한 인식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통합보육의 효과성에 대한 인식, 통합보육을 위한 환경에 대한 인식은 항목별로 일부분에서 유의미한 인식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설문지 전체항목의 평균점이 높게 나타나 통합보육에 대한 보육교사들의 인식수준은 높았으며, 긍정적인 요인으로 볼 수 있다. 본 연구의 결과가 통합보육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데 있어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연구의 필요성 등을 제언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조사방법
Ⅳ. 조사결과 및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6262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