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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9년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125 - 150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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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쇼핑 시장의 성장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구매동기요인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밝혀냄으로써, 성장하는 인터넷쇼핑몰의 고객관리에 필요한 요인을 제시하는 것이다. 검증결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구매 시 예상되었던 구매동기 요인들이 대부분이 고객의 신뢰와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쇼핑몰의 구매동기요인인 인지된 이미지. 쇼핑의 편리성, 정보의 품질, 거래의 안전성, 구매 가격 등이 고객신뢰와 만족에 영향을 준다는 결론도 얻었다.

목차

개요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의 고찰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자료의 분석과 가설의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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