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동아시아의 식민성과 유럽 중심적 역사관
2. 유럽 중심주의적 역사학과 근대화 패러다임
3. 동아시아에서의 유럽 중심적 역사관의 내면화
4. 유럽 중심적 역사관에 대한 비판
5. 대안적 세계사의 모색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왜 ‘지구적 지성사’가 요구되는가? -지구사적 지성사 기획. 방향과 지향의 문제를 중심으로-
대구사학
2017 .01
일본 세계사 교육의 동아시아사
동북아역사논총
2008 .03
동아시아사 교과서에서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연계 방안
동북아역사논총
2013 .06
동아시아사 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고등학교 『세계사』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일본 근현대사 서술
역사교육
2017 .09
한국 역사학의 재구성을 위한 방법으로서 동아시아사
동북아역사논총
2013 .06
유럽중심주의 극복을 위한 일(一) 모색: 유럽과 이슬람세계 근대사 인식의 문제를 중심으로
대구사학
2010 .01
동아시아 역사상, 그 구축의 방식과 윤곽
역사학보
2008 .12
『세계사』 교과서 속의 오스만 제국과 2015 개정 교육과정
역사교육
2017 .06
世界史 敎科書 敍述에서 東아시아史 談論의 問題 : 中國 世界史 敎科書의 境遇
역사교육
2002 .12
「동아시아사로서의 한국사」구성을 위한 再論
한국사학보
2009 .02
서구의 민족사 서술과 동아시아 전이-랑케(Ranke) 역사학의 수용을 중심으로-
韓國史學史學報
2014 .01
동아시아의 근대를 둘러싼 모색의 기록 : 『나의 한국사 공부』『일본의 역사관을 비판한다』를 읽고
역사비평
2013 .11
유럽중심주의 담론을 통해 본 역사교육의 과제 :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콜로니얼리즘의 도전
역사교육
2014 .09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고등학교 <동아시아사>에 대한 역사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분석
역사교육
2014 .06
〈동아시아사〉 과목의 신설과 교육과정 개발
역사교육
201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