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호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세학회 관세학회지 關稅學會誌 第13卷 第3號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73 - 19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원산지표시가 시행된 이후 제품에 대한 거시적 측면의 국가이미지, 미시적 측면인 원산지이미지, 그리고 브랜드이미지가 제품품질, 서비스품질, 그리고 가격공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더불어 제품품질, 서비스품질, 그리고 가격공정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그 결과, 국가이미지, 원산지이미지, 그리고 브랜드이미지와 제품품질 간의 관계에서는 원산지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가 제품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비스품질과 가격공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한 결과, 브랜드이미지만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제품품질, 서비스품질, 가격공정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한 결과, 서비스품질을 제외한 제품품질과 가격공정성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요인들에 대해 한국과 FTA 체결국과 미체결국 간의 차이를 확인한 결과, 국가이미지, 원산지이미지, 브랜드이미지, 제품품질에서는 FTA 체결국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서비스품질과 가격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Ⅴ. 분석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325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