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향숙 (경희대학교) 조인희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4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38 - 4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협동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청소년 문제가 심각하다. 협동학습을 통한 토론수업은 또래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확인하려는 중?고등학생의 심리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즐거운 수업분위기를 기대할 수 있다. 논쟁수업모형(pro-con)은 승패의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며, 갈등을 극복할 수 있는 수업모형이다. 이 과정에서 중?고등학생들은 10대의 가장 강력한 코드인 즐거움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발표방법을 찾을 수 있고, 모둠을 위해 ‘나’보다 ‘우리’를 생각하며, 더불어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협동학습을 통한 토론수업의 영향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1414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