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126 - 161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주관적이고 비교적 덜 과학적인 요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고학자와 실무자들은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특정한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밝히고 있다. 이 같은 흥미로운 위치 덕분에 선행 연구들은 크리에이티브한 광고에 대한 상이한 의견들을 다양한 시각에서 다룬 바 있다. 금번 탐사 연구는 이처럼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이해하기 위해 문화의 차이 및 직업, 즉 주로 종사하고 있는 업무의 차이를 적용하였으며, 한국과 미국에 있는 광고 실무자와 광고 전공 학생들을 조사 대상으로 하였다. 양국의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은 항목들에 어느 정도 동의하는지 밝히도록 요구 받았다. “나는 한 광고가 소비자를 위한 가장 적절한 정보를 전달할 때, 해당 광고를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라고 부른다” 혹은 “나는 한 광고가 소비자에게 특정 상품의 사용에 대한 일종의 동기부여를 할 때, 해당 광고를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라고 부른다” 연구 결과, 직업 간의 차이보다는 문화적인 차이가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판단하는 시각에 더욱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6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