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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Kwang Don Choi (Hansei University)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57 - 7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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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에서는 다양한 SNS와 블로그, 홈페이지 등의 채널들을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 채널들을 Facebook Fan Pages에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지만 SNS의 API 연동의 어려움, 인력확보 및 기술 습득의 어려움, 긴 개발기간, 유지보수의 어려움 등으로 통합 환경을 구축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의 custom tab를 매우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Third Party App에 대해 연구하였다. 분석한 Third Party App은 Tabfusion, TabSite, Woobox, FnGAGE, SOCG 5개였다. 분석 결과 Social Media Apps, Blog Apps, Photo Apps, Music Apps, Video Apps, Lottery Apps, Quiz Apps, Puzzle Apps, Contest Apps, Events Apps, Coupon & Lead Capture Apps, Information Apps, Poll Apps, Contact Apps, Web Apps 이상 15종류의 Apps을 제작할 수 있음을 알았다. 마케팅 및 홍보담당자들에게는 본 연구 내용이 담당업무를 추진하는데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특히 연구대상인 5개의 Third Party App의 특징과 도입 가능한 15종류내의 다양한 Custom App들은 크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추후 연구에는 특정 채널(예를 들면 YouTube, Pinterest 등 SNS)를 제공하는 다양한 Third Party App의 주요기능, 세팅시 준비사항, 주의 사항 등을 비교 검토하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Data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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