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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영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성훈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05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04 - 223 (20page)
DOI
10.16914/ar.2015.105.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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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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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Q방법론을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선거기간 홍보방송 수용 인식을 진단하고, 기능적인 측면에서 세부적인 효과요인들을 짚어보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위에서 제기된 사항들의 해답을 얻기 위하여 주관성연구 분석방법을 활용하였다. 분석된 결과, 제 1유형(N=5): 무의식적 부정형(Unconscious Negative Type), 제 2유형(N=5): 효율적 적용형(Effective Application Type), 제 3유형(N=4): 긍정적 선호형(Positive Preference Type) 등으로 분류되었다. 결과적으로, 앞으로 계량적인 실증적 연구와 관련 이해당사자들간의 종합적 비교와 대안책이 추가된다면, 선거기간 홍보방송에 대한 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에 보다 심도 있는 연구결과가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이론적 논의 및 연구문제
3. 연구방법론
4. 연구결과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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