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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규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1,793 - 1,81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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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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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패션잡화 중 핸드백과 화장품 등 사치재 구매자를 표본으로 하여 사치품의 원산지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의도 간의 상호 관련성과 브랜드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원산지 이미지가 조절효과를 가지는지를 연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료 수집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사치재 구매자를 모집단으로 하여 직접대면을 통해 설문지 567부를 최종 분석에 이용하였고, 표본추출방법은 편의표본 추출방법을 이용하였다. 그리고 척도정제를 위해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가설검증은 AMOS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AMOS모델에 의한 본 연구의 결과, 사치재에 대한 원산지 이미지는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브랜드 이미지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 간에 원산지 이미지는 조절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이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및 실무적 시사점을, 그리고 한계점에 따른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선행연구검토 및 가설설정
Ⅲ. 연구설계
Ⅳ. 분석결과 및 가설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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