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11호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37 - 4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모바일 app을 통해 외식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지각된 위험요인과 e-구매의도와의 관련성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해 총 325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측정항목의 신뢰성과 타당도를 분석하고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해 2개의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위험지각 요인과 e-구매의도와의 영향 관계에서 성과적 위험(β= -.353, t-value -7.289, p<.001), 보안적 위험(β= -.273, t-value -4.578, p<.001), 경제적 위험(β=-.122, t-value -.2103, p<.01), 심리적 위험(β= -.93, t-value -2.003 p<.01) 등의 순으로 e-구매의도에 부(-)의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사용집단간의 조절효과를 검증한 결과 성과적 위험요인이 지각된 위험과 e-구매의도를 조절하는 변수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외식소비자의 모바일 app의 위험요소를 낮출 수 있는 방안과 e-구매행동을 높이기 위한 외식기업의 운영 방안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하는데 기초적인 자료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7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