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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국 (경희대학교) 김영중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224 - 239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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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횡성한우를 중심으로 축산물 브랜드의 고객기반브랜드자산이 브랜드 신뢰와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인과관계를 고찰하였다. 실증연구를 위해 확보된 301개의 표본을 바탕으로 연구모형의 신뢰성, 적합성 등을 검토하였고, 구조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여 총 5개의 가설을검증하였으며, 모형의적합도는χ2=635.157(p<0.001), df=233, CMIN/DF=2.726, GFI=0.863, NFI=0.859, CFI=0.903, TLI=0.885, RMSEA=0.068로 조사되었다. 연구결과, 고객기반브랜드자산의의 하위 차원인 지각된 품질(β=.562), 브랜드 이미지(β=.377)는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러한 브랜드 신뢰는 고객만족도(β=.525)와 재구매의도(β=.669)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결과를 통해 확고한 브랜드관리는 브랜드 신뢰를 형성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고객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지역브랜드 한우를 지속적으로 구매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관리의 전략 수립과 함께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Ⅲ. 연구설계
Ⅳ. 연구결과 및 가설검증
Ⅳ. 요약 및 결론
한글 초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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