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규배 (대전대학교) 김병구 (한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607 - 60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브랜드에 대한 기존의 연구들은 제품의 편익이나 가치가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태도가 브랜드 애착, 브랜드 몰입, 브랜드 충성도에 단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해 왔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들을 살펴보면 제품의 편익이나 가치가 브랜드 태도와 애착에 동시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들이 많이 나타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충성도에 이르는 경로가 이중 경로로 구성되어, 브랜드 태도를 통한 경로와 브랜드 애착을 통한 경로로 구분되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본 연구는 특히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착, 브랜드 몰입,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기존의 연구 결과들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검증해 보고자 하였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에 이르는 경로가 소비자들이 해당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관여도의 유형, 즉 실용적 브랜드인가 쾌락적 브랜드인가에 따라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3-000680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