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361 - 377 (17page)
DOI
10.20462/TeBS.2016.06.17.3.3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소비자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해외직접구매 금액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한국 쇼핑몰의 활용요인인 쇼핑몰 유용성, 온라인 쇼핑몰 즐거움, 온라인 쇼핑몰의 경제적 효익,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의 고객화 효익에 따라 해외직접구매의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과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해외직접구매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영향을 실증분석을 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분석을 통하여 한국 온라인 쇼핑몰의 발전과 역직구를 통한 수출증대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연구하였다.
본 연구 분석에서도 마찬가지로 중국소비자들의 역직구 통계자료처럼, 한국제품을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는 주로 젊은 층이며, 구매 품목으로는 의류/신발, 전자/컴퓨터 기기, 가정용품, 보석류, 그리고 화장품 등을 응답하였으며,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가격과 품질 그리고 편리성 때문에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증분석결과에서 나타났듯이,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서 중국소비자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적극적 쇼핑과 구전을 한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중국소비자의 한국 쇼핑몰 역구매를 증대시키는 위해서는 한국 제품 품질 개선과 브랜드 이미지를 증대시켜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한류의 적극적 활용과 온라인 홈쇼핑 시스템을 중국 현지 소비자 맞추어 개선해야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and Hypotheses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Data Analysis
Ⅴ. Result and Discussion
Reference
국문초록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0999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