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04.2
수록면
151 - 17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수학의 포괄적인 영역을 측정할 수 있는 유아수학능력검사 도구의 개발을 통해, 수학의 하위영역들에 대한 사전지식과 수학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여 현재 유아의 수준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유아수학능력검사의 시인을 제작하고 2차에 걸친 예비검사를 거쳐 3세-6세 유아 320명에게 실시하여 검사의 문항 양호도(문항 통과을, 문항 변별도)를 비롯한 검사의 양호도(문항내적합치도. 공인타당도, 재검사 신뢰도)를 분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유아수학능력검사의 시안 제작
Ⅲ. 예비검사
Ⅳ. 유아수학능력검사의 실시
Ⅴ. 결과
Ⅵ.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