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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태준 (아이에이치테크) 김정호 (한밭대학교) 이창조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7 - 264 (8page)
DOI
10.21184/jkeia.2017.01.11.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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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한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라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가 다양한 분야에서 제시되고 있다. 그 중 건축분야는 교육, 의료, 게임분야와 더불어 시장규모가 가장 큰 분야이다. 특히 사람이 살아가기 위한 의식주 중 주(住)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높은 관심을 받는다. 하지만 모델하우스는 시/공간적인 제약과 건축비의 문제 등으로 현재는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여 모델하우스를 구축한다. 하지만 가상현실은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다. 이에 반해 증강현실은 훨씬 현실감이 뛰어나고 다양한 디바이스로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점을 갖는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Unity3D와 뷰포리아 사의 SDK를 이용하여 증강현실의 장점을 살리고, 건축분야의 새로운 마케팅 가능성과 동시에 건축비용의 절감이 가능한 하나의 콘텐츠 구현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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