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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동길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25권 제4호 (통권 제88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70 - 175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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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자동차의 주요 동력원은 내연기관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내연기관 자동차로 인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자동차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및 공기 엔진 자동차 등을 들 수 있다. 배터리를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나 순수 전기차 등도 아직은 크지 않으나 점차 많은 비중을 차지하여 나가고 있다.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전기차에 비해 압축공기를 이용하는 공기 엔진 자동차는 아직은 연구개발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다. 본 논문에서는 스크롤 팽창기를 적용하는 새로운 압축공기 엔진을 소개하고, 이 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의 주행거리 가능 거리를 이론적으로 산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스크롤 팽창기 적용 압축공기 엔진 자동차
3. 주행가능거리 산출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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