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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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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현효원 (한양대학교) 임천보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7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39 - 14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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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제품에 대한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인지된 다중 위험성이 중국 제품 브랜드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중국 제품에 대해 인지된 다중 위험성과 인지된 품질간의 관계를 먼저 살펴보고, 소비자의 제품지식과 기업과 소비자의 지속가능성이 인지된 다중 위험성과 인지된 품질간의 관계에서 미치는 조절효과를 살펴보고자한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을 통하여 중국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는 미국인 336명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중국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된 다중 위험성은 인지된 품질에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중국 제품 브랜드에 대한 구매의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제품지식은 인지된 품질을 평가하는데 조절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III. 연구방법
IV. 연구결과
V. 결론
Ⅵ.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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