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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민경환 (충남대학교) 박상준 (충남대학교) 장태영 (충남대학교) 임남형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845 - 85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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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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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갈궤도의 종저항력에 대한 규정은 한계 변위를 중심으로 탄성완전소성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큰 변위에 대해서 최대 종저항력을 도출하는 과정에서는 효율적이지만, 실제 발생하는 변위의 범위에 대해서는 비합리적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변형 경화현상을 반영할 수 있는 모델을 적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궤도의 종방향 저항력과 종방향 변위의 관계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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