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재홍 (현대자동차) 이상현 (현대자동차) 신도현 (현대자동차) 성지훈 (현대자동차) 박병성 (현대자동차) 이범휘 (현대자동차) 허순호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7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830 - 83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pening and Closing performance of door is the first feeling when customers get into a vehicle. Outstanding of closing performance means that customer is able to close a door with a minimum of closing energy and closing velocity of door is decreased at the same time. A lot of factors for decreasing closing velocity is in vehicle door system and Door sealing system is a representative part for door opening above all. There are some methods suggested in this paper to calculate forces of seal parts and predict a total sealing energy when door is closed in real car.

목차

Abstract
1. 서론
2. 도어 닫힘에 대한 시스템 분석
3. 실링 시스템에 대한 수학적 모델링
4. 실링 에너지 산출 템플릿 개발
5. 에너지 결과 정합성 분석
6. 실링 에너지 기준 수립
7.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6-000999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