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주호 (명지전문대학) 김두한 (명지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209 - 226 (18page)
DOI
10.21097/ksw.2017.08.12.3.2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워킹화의 브랜드 이미지와 개성, 브랜드 신뢰 및 소비행동과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워킹화 브랜드 기업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는 실증적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자료 수집을 위해 송파, 강동지역의 한강공원과 산책로 주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28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14부를 제외한 266부(95%)를 최종 유효 표본으로 사용하였다. SPSS 21과 AMOS 21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모형 검증을 실시하였다. 이에 따라 나타나 결과는 첫째, 워킹화의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워킹화의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워킹화의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워킹화의 브랜드 개성은 소비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브랜드 신뢰는 소비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