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쥬스으치 (순천향대학교) 이광수 (순천향대학교) 허진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53 - 161 (9page)
DOI
10.21097/ksw.2022.8.17.3.1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스포츠용품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브랜드이미지, 브랜드동일시, 브랜드신뢰 그리고 브랜드충성도 간의 영향관계를 알아보고자 했다. 조사 대상은 중국 6개 성(후난성과 광동성, 강서성, 산서성, 랴오닝성, 허베이성)에 위치하고 있는 10개 대학의 학생 5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496부를 최종자료로 활용하였다. 설문은 중국의 온라인 설문조사 플렛폼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 작성은 설문조사 플렛폼에 접속해서 참여자 스스로 작성하는 자기평가기입법(self-administration)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Ver 23.0과 AMOS 23.0을 이용하여 연구모형을 검증한 후 연구가설을 검증하였다. 이에 따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사회적책임활동의 하위요인인 경제적책임은 브랜드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사회적책임활동의 하위요인인 법률적책임은 브랜드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 사회적책임활동의 하위요인인 윤리적책임은 브랜드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 번째, 사회적책임활동의 하위요인인 자선적책임은 브랜드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 번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동일시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 번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곱 번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덟 번째,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홉 번째,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번째, 브랜드신뢰는 브랜드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r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92-001647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