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덕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희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867 - 871 (5page)
DOI
10.24284/JKOSUR.2017.09.5.3.8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은 국민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로서 철도차량의 장애 발생은 열차운영 및 승객의 정서적 서비스에 영향을 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 철도차량 정비체계가 실시간 상태감시를 통해 장애율 감소는 물론 조기에 장애를 감지하는 상태기반 유지보수체계로 변화가 모색되고 있다. 즉, 상태기반의 유지보수 체계로 전환을 하고자 한다. 이 논문은 철도차량의 실시간 상태감시를 위한 진단 모니터링을 실행하기 위하여, 철도차량의 운행 중 서비스 고장건수에 의한 MKBSF지표를 활용한 위험도 분석을 통하여 진단 모니터링 대상품목을 선정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25-001317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