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성욱 (부산대학교) 박혜빈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92 - 129 (38page)
DOI
10.21328/JMEC.2017.11.15.4.9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홈쇼핑 채널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채널 이미지, 그리고 채널 이용 사이의 영향 관계를 조사하였다. 영향 요인으로 지목된 ‘쇼핑 호스트의 자질’, ‘제품의 가격’, ‘방송사의 경영/홍보’, ‘시청자 참여 및 구매 관련 서비스’ 이상 네 개 요인들 중 쇼핑 호스트의 자질, 제품의 가격, 방송사의 경영 및 홍보의 세 요인이 홈쇼핑 채널 이미지에 유의미한 정적 영향을 미쳤다(연구문제 1). 홈쇼핑 채널 이미지는 이들 세 요인들이 홈쇼핑 채널 이용에 미치는 영향력을 중개하는 매개 효과를 보여 주었다(연구가설 1). 선행 요인들 중 시청자의 참여 및 구매 관련 서비스는 응답자들의 홈쇼핑 채널 이용에 직접적으로 유의미한 정적 영향을 미쳤다(연구문제 2). 이와 같은 영향 요인들, 홈쇼핑 채널 이미지, 채널 이용의 관계성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 연구는 다양한 학술적, 실용적 함의들을 토론하였다.

목차

1. 서론
2. 문헌 연구
3. 방법론
4. 결과
5. 토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70-001419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