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199 - 22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사의 다문화 교육태도와 교수효능감이 다문화 가정 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교사의 다문화 교육태도가 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교사의 다문화 교수효능감의 매개적 역할을 확인함으로써 다문화 가정 유아의 적응을 도울 수 있는 교사의 다문화적 역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본 연구의 대상은 만 3세~만 5세의 다문화 가정 유아 150명과 해당 유아의 담임교사 108명이다. 자료 분석은 연구변인의 관련성을 확인하기 위해 Pearson 상관분석을 실시하였고, 다문화 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위계적 회귀분석과 Sobel Test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육태도와 다문화 가정 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적응간의 관계에서 다문화 교수효능감의 완전매개 효과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6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