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93 - 11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다문화 교육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다문화소양, 다문화 교육내용, 다문화 교수효능감을 설정하고 이들 변인들이 다문화 교육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 안에서 검증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다문화 교육내용과 다문화 교수효능감이 다문화 소양과 다문화 교육태도의 관계를 매개하는지에 대한 매개효과를 검증하고자 서울, 경기지역 유아교육기관 교사 220명을 대상으로 무선 표집의 자료수집방법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수집된 자료는 SPSS19.0과 AMOS 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구조방정식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다문화소양은 다문화교육내용과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유의한 영향을 보였으며, 그 중에서도 다문화교육태도에 가장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8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