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06.4
수록면
93 - 11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많은 가정에서 청각장애아동은 건청자녀들과 함께 성장한다. 따라서 부모는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아동을 양육하면서 상이한 경험을 가질 수 있으며 또는 두 자녀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가 다를 수도 있다. 본 연구는 청각장애자녀와 건청자녀에 대한 어머니의 양육경험과 학교 교육에 대한 교육적 기대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자녀를 함께 양육하고 있는 어머니 3명을 연구참여자로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청각장애자녀와 건청자녀에 대한 어머니의 양육 경험은 달랐으며, 학교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 또한 달랐음을 제시하였다. 이와 같은 결론은 청각장애자녀와 건청자녀가 가정에서 다른 행동적 특성을 보이면서 성장하며, 학교 교육에서도 각각 다른 목표를 제공하는 차이에서 기인되었음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06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