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성훈 (동국대학교(서울))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73 - 94 (22page)
DOI
10.46415/jss.2018.12.25.4.7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논문은 관광지 이미지, 국가 이미지, 그리고 국제PR 문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서울 (한국)을 처음 여행하는 중국인 관광객 292명을 대상으로 이들이 한국에 대해 갖고 있는 국가 이미지를 관광 전과 관광 후에 측정하는 종단적인 연구 설계를 했다. 또한 연구 모형 분석에는 구조방정식 (SEM) 통계분석 방법이 사용됐다. 분석 결과, 관광 후 형성된 관광지 이미지는 후 국가 이미지를 수정하고 재형성할 뿐만 아니라 재관광, 상품/서비스 구매, 그리고 양국 관계 증진 행동 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관광 후 국가 이미지는 관계 증진 행동을 제외하고 재관광과 상품/서비스 구매 행동 의도에는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것을 발견했다. 논문은 결론에서 이 같은 발견이 관련 문헌에 대해 갖는 시사점을 논의하고 관광지 이미지 효과에 대한 향후 연구 방향을 제시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 및 연구 가설/질문
Ⅲ. 연구 설계
Ⅳ. 연구 가설과 연구 문제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05-000320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