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혜란 (매여울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37 - 4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방향과 달리 학교 현장에서의 교사들의 반응은 여전히 냉담하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교사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해 가지는 인식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초등학교 교사들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제시된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며 17시간이라는 시수가 너무 많거나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수업을 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며 이러한 이유로 수업자료 부족을 답하였다. 따라서 초등학교 교사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의견이 반영된 교육과정 개정, 실과교육 교과 전담제를 통한 수업운영,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양질의 자료의 개발과 공유가 필요하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