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6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345 - 36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환경교육관과 연계한 유치원의 멸종위기동물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환경감수성과 생명존중인식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실험집단 27명, 통제집단 27명으로 실험집단에게는 유아환경교육관과 연계하여 구성한 멸종위기동물 환경교육프로그램을 10주간 실시하였으며, 환경 감수성 검사와 생명존중인식 검사를 사전 사후에 두 집단 모두에게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환경감수성과 생명존중인식 모든 영역에서 유의미하게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이는 유치원에서 독자적으로 실천하기 어려운 체험중심의 멸종위기동물 환경교육을 유아환경교육관과 연계하여 실시할 때 유아에게 환경에 대한 감수성과 생명 존중 인식을 높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