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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0권 제6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3,191 - 3,19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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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차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고객관계관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고객 수명 주기라는 관점에서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며, 고객으로부터 구매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 고객생애가치모형의 개발이다. 제품은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것이므로 기업은 제품보다는 고객을 더 오랫동안 붙잡고 있어야 하며, 제품수명주기보다는 고객수명주기에 더욱 주목하여야 한다. 따라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수명을 가급적이면 연장하는 것이 더 많은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며 결국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사이트의 회원 수명을 분석하기 위해 생명표 기법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여 다양한 형태의 고객 수명에 대한 생명표 기법의 활용 가능성을 타진해보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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