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도학회 대한무도학회지 대한무도학회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15 - 13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부모의 태권도장 서비스품질 지각에 따른 고객만족, 신뢰, 고객충성도의 관계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의 대상은 2008년 현재 광주에 소재하고 있는 태권도장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단순무작위표집법을 이용하여 400부를 표본으로 추출하여, 그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71부를 제외한 총 329부를 최종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2.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 등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절차를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프로그램 요인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도자, 프로그램, 시설 요인이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도자, 프로그램, 홍보 요인이 행동적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으며, 프로그램, 환경 요인이 태도적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만족과 신뢰 변인은 행동적 충성도와 태도적 충성도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