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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초록
Ⅰ. 서론
Ⅱ. ‘가상현실’과 ‘실제현실’의 관계
Ⅲ.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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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2
VR과 AR 기술 콘텐츠 사례에 나타난 몰입감과 현실감의 특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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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게임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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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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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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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조형학연구
2023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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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치료와 대표적 사례 연구
현대사진영상학회 논문집
2016 .01
HMD의 시각적 특성이 VR콘텐츠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3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사용 경험 전후에 따른 사용자 마인드셋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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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11
가상-혼합현실 미디어의 몸과 마음 그리고 환경 : 제임스 깁슨의 ‘행동가능성(affordance)’과 체화된 인지를 중심으로
PREVIEW : 디지털영상학술지
2022 .06
Research on Multi-sensory Experience of Virtual Reality Art
TECHART: Journal of Arts and Imaging Science
2022 .06
비루한 현실 앞에서……
공연과이론
2016 .09
가상현실의 경험과 미래 교실에 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21 .1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가상현실 디자인 방향성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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