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제9권 제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1 - 10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고등학교 여학생들의 이성관심, 외모관심, 색조화장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과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이성교제 경험이 조절 역할을 하는지를 알아보는 데에 있었다. 대상은 경기도와 서울의 중학생 65명, 고등학생 168명, 총 233명이다. 학생들은 모두 자발적으로 모바일 전자설문에 응하였다. 조사는 2019년 8월 5일부터 8일 사이에 이루어졌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성관심이 높을수록 외모관심은 높아지지만 색조화장 행동과 대인관계 행동은 높아지지 않았다. 둘째, 외모관심이 높을수록 색조화장 행동과 대인관계가 높아진다. 셋째, 이성관심이 외모 관심과 색조 화장 행동에 각각 영향을 주어 대인관계에 간접적으로 정적 영향을 주었다. 넷째, 외모관심이 색조화장 행동과 대인관계에 영향을 줄 때 이성교제 경험 유무가 조절역할을 하였다. 이성 교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이성관심이 높을수록 색조화장을 덜하고, 외모 관심이 높을수록 더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