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욱 (동국대학교-서울) 한용수 (동국대학교-서울)
저널정보
춘원연구학회 춘원연구학보 춘원연구학보 제18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207 - 227 (21page)
DOI
10.31809/crj.2020.08.18.2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중 양국 간의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사람들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는 더욱 불가결해졌다. 본문은 주로 외국인 대상으로 한 한국어교육과 중국어교육 중에 문화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기로 한다. 연구목적은 양국 언어교육 중에 나타난 문화교육 유형,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의 차이를 분석하고 서로 참고하며 앞으로 각자의 문화교육을 더욱 잘 전개하기 위한 참조가 되게 하는 것이다. 연구방법은 주로 현재 중국 국내학자가 작성한 중국어교육 저서 중에 문화교육 부분과 한국어교육 중에 문화교육 내용을 대비하면서 이를 통해 양국 간 문화교육의 차이를 분석하기로 한다.

목차

국문초록
1. 들어가는 말
2. 한국어 교육에서 문화교육 분석
3. 중국어 교육에서 문화교육 분석
4. 한·중 언어교육에서 문화교육 차이 비교
5. 맺은 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810-001176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