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본문
3. 결론
4.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VR) 신기술] 가상현실, 시각을 넘어 오감을 자극하다!
특허뉴스
2018 .04
몰입 콘텐츠 상황 체험 기반 스트레스 완화 효과 측정 및 분석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신입 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진단과 관리를 위한 AI 기반 대화형 인터랙션 서비스 제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직장인의 직무스트레스가 명상에 대한 만족도에 따라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
문화와융합
2024 .07
선메디 VR자연명상 개발 및 사이버 멀미, 실재감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5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스마트폰 기반 HMD 환경에서 VR 콘텐츠의 유형이 저연령 학습자의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MAS(Mindfulness Assisted Seat-Cushion): 아두이노 기반 명상 보조용 인터랙티브 쿠션 디자인 및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The Comma: 명상을 위한 인터랙티브 인스톨레이션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국내 간호사의 스트레스완화를 위한 명상프로그램에 관한 통합적 고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1
명화와 함께 하는 AI 명상 서비스 제안에 관한 연구 -사용자의 명상 서비스 경험 개선과 기존 명상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괴테의 『색채론』 관점에서 본 디지털 공간색채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2 .04
가족의 경제적 스트레스가 가족의 심리적 안녕에 미치는 영향 : 스트레스 과정모델 (Stress Process Model)의 적용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16 .10
VR 게임 콘텐츠 소비자 구매 의도에 대한 현장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사이버 멀미감 요소 분석을 통한 VR 콘텐츠 제작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공감유형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색채심리치료를 위한 VR색채영상의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10
[발표] 재무 스트레스와 삶의 질: 팬데믹 이후 지속가능한 재무 스트레스 관리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22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