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머리말
Ⅱ. 5·4운동 100주년과 동아시아적 맥락의 강조
Ⅲ. 동아시아적 시각에 입각한 초국적 연구의 활성화
Ⅳ. 민국시기 사회문화사의 확대
Ⅴ. 1949년 이후 연구의 심화
Ⅵ. 의료사 연구의 확대
Ⅶ.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동아시아사 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동아시아사 교육과정의 변화와 동아시아사 교육의 전망
역사교육논집
2016 .01
[중국 현대] 시기적 · 공간적 외연의 확장과 기층으로의 심화된 접근
역사학보
2018 .09
고등학생의 동아시아사 소논문 쓰기 주제에 반영된 역사에 대한 관심
역사교육
2021 .09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동아시아사〉 교육과정 검토
역사교육
2017 .09
『동아시아 미의 문화사』 서평 —심미(審美), 동아시아 문화의 아름다움을 취하다
인문과 예술
2019 .01
현행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불교사 서술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역사교육
2019 .09
[중국 근대] 연구 분야의 지속과 확장 : 중국근대사 연구(2016~17)와 대만사 연구(2013~17)
역사학보
2018 .09
한국과 대만의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교과서 비교 분석
역사교육
2022 .09
역사교육에서 국가주의적 시각, 그리고 동아시아사
역사교육
2016 .06
중국 근현대 의료사 연구의 새로운 흐름과 동향
역사학연구
2020 .01
한국 동아시아담론의 현재와 미래 : ‘동아시아공동체론’을 중심으로
통일인문학
2015 .09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2009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한국사’와 ‘동아시아사’ 교과서를 통해 본 영토교육의 현황과 과제
사림
2015 .01
2022 역사과 교육과정 선택과목 개발의 쟁점과 논리
역사교육논집
2023 .06
[중국현대] 국제관계 인식의 다각화와 주류 연구영역의 변화: 한국의 중국현대사 연구(2022~2023)
역사학보
2024 .09
한국 역사교과서 현대사 서술의 문제점과 대안
역사와교육
2020 .01
고등학교 『세계사』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일본 근현대사 서술
역사교육
2017 .09
방법으로서의 ‘동아시아사’ 연구와 새로운 역사상의 모색― 근대중심주의(moderno-centrism) 비판과 트랜스히스토리칼(trans-historical)한 접근
대동문화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