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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지섭 (부산가톨릭대)
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방송학회 2020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20 - 2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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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의 연구들은 VR 이미지가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본 연구에서는 리얼리티 기반 폐쇄형 루프 3D 이미지(이하 Virtualgraph)를 소개한다. 그런 다음 우리는 그러한 이미지가 모바일 상거래 환경에서 환기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제품의 시각적 이미지의 높은 텔레프레전스가 그 제품의 구매 의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려고 노력한다. 위와 같은 것을 찾기 위해, 우리는 텔레프레전스, 인식된 가격 가치, 인식된 식품 품질, 시각적 이미지 설문지(VVIQ)의 생생함을 포함하는 구성으로 구성된 모델을 개발했다. 우리는 Virtualgraph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실험을 한 다음, 설문조사와 함께 인터뷰를 실시했다. 실험결과,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것을 찾아냈다. 첫째로, 사용자들은 일반 이미지보다는 Virtualgraph로 상상력을 더 잘 환기시킨다. 둘째, 신선식품의 인식된 식품 품질이 만족된다면, 환기성 증가는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환기성의 증가는 신선식품의 인식된 식품 품질이 좋을 때 사용자들이 제품을 더 높이 평가하고 훨씬 더 많이 하게 만든다.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실험그룹이 더 높은 구매 의도와 제품을 더 비싼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그들은 대조그룹보다 더 선명하고 생생한 제품 이미지를 감지했다. 우리는 또한 모바일 쇼핑몰에서 Virtualgraph를 사용하는 것이 갖는 전략적 의미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목차

1. 서론
2.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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