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편제범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84 - 84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20년도에 수행된 행정안전부 연구과제의 결과를 바탕으로, 일선 공공기관에서 제공되는 공공서비스의 품질관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용 교재를 소개하고, 공공서비스 품질관리에 대한 일선 공무원들의 이해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던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 후 조사한 설문 결과를 제시하면서 공공서비스 품질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요구되는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공공서비스의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한 정책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행정안전부는 기존의 성과관리 시스템에서 벗어나 공공기관의 능동적인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를 정립하고 공공서비스 분야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16년부터 여러 가지 정책연구 및 연구용역을 수행해 왔고, 2020년에는 일선 공공기관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관리 업무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마련하였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일련의 과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과제이며, 2021년부터는 공공서비스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4-00192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