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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李玧兒 (釜山大学校)
저널정보
대한일어일문학회 일어일문학 日語日文學 第91輯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25 - 40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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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발음지도로 인해 한국인일본어학습자(이하, 학습자)의 발음이 어떻게 변화해 가는지를 밝히는 것이 목적이다. 발음지도를 받음으로서 보여진 학습자의 발음의 변화의 큰 특징으로서는 다음의 4가지를 예로 들 수 있다.
첫 번째로, 발음지도과목의 수강전후의 변화가 명확하고, 발음지도를 받고나서 f0패턴의 폭이 보다 넓어졌다는 것이 밝혀졌다. 두 번째로, 발음지도를 받고나서 보다 더 네이티브의 발음에 가까워지고 있지만, 수업이 종료된 뒤는 원래의 발음으로 돌아오던지, 첫 번째 조사보다 더 네이티브의 발음과 상이해 진 점이 입증되었다. 세 번째로, 발음지도를 받기 전부터 정착되어있었던 발음은 정확성을 불문하고, 변화가 없는 것이 시사되었다. 네 번째로, 4번의 조사 중, 한 번은 피치곡선이 네이티브의 발음에 더 가까워졌지만, 다른 3번의 조사는 매번 다른 발음이 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목차

Abstract
1. 研究の背景
2. 先行研究
3. 研究内容
4. 分析結果
5. 考察
6. 結論
參考文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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