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채윤 (세종대학교) 김형남 (세종대학교) 김은혜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5 - 3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융복합적 사고와 창의적인 표현형태의 문화예술이 화두가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컨버전스 한국무용의 활성화를 위하여 컨버전스 공연의 공연예술 분야의 마케팅 믹스(7p’s), 관람객의 만족도, 재관람의도의 관계를 분석하고, 향후 컨버전스 무용공연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 연구에서는 컨버전스 공연을 관람한 관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 중 불충분한 응답을 제외한 총 473부를 최종 자료분석에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 통계 프로그램 SPSS 24.0을 이용하였고, 확인적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기술통계,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먼저 컨버전스 공연의 마케팅믹스 요인 중 진행과정, 공연작품, 공연관계자 3개 요인은 관람만족도와 재관람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프로모션은 관람만족도와 재관람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컨버전스 공연 이후에 형성된 관람만족도는 재관람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