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귀순 (구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6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81 - 10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PB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고객만족과 신뢰,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를 통하여 치열한 PB상품 시장에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의 대상은 PB상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대구·경북지역 20세 이상 거주자이며, 설문지는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 총 300부의 자료를 배포하여 240부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기위해 통계분석 프로그램 SPSS 25.0을 이용하였고,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PB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하위요인은 지식수준, 친숙도, 관여도, 호감도로 나타났으며, 친숙도, 호감도, 관여도 순으로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PB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하위요인 중 관여도, 호감도, 친숙도 순으로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식수준은 고객만족과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PB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하위요인 중 친숙도, 호감도, 지식수준 순으로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관여도는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