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명일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융합학회 한국융합학회논문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11권 제9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17 - 12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대학 PR의 관점에서 대학-학생 관계성을 분석하였다. 대학-학생 관계성의 선행변인으로 교수의 수업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선정하였고, 결과변인으로는 대학태도를 선정하였다. 교수의 수업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대학-학생 관계성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학-학생 관계성은 대학태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얻을 수 있는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은 대학PR의 관점에서 대학-학생 관계성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시사한다. 또한, 교수의 역할이 교육과 연구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대학 PR의 차원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