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선일석 (장안대학교) 김학수 (청운대학교 외래교수) 오일섭 (안양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과정)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63 - 37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에서의 자동차 산업은 중요한 국가기간 산업으로 자동차 항만은 수출입 과정에서 효율성을 좌우하는인프라로 자동차 항만에 대한 다방면의 구체적인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자동차 항만 서비스 품질이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을 검증한 김학수 외(2015) 연구의 후속연구로 접근과 회피라는 소비감정과의 관계성을 추가로 확인하기 위하여 기존 연구모형을 확장 수정하여 재설계하였다. 유형성, 신뢰 및 반응성, 공감성 등 자동차 항만의 서비스 품질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접근은 정(+)의 부분매개, 회피는 부(-)의 부분매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구조방정식 모형에 의한 경로분석에서는 회피의 소비감정이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 않은 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는 자동차 항만이라는 특수성이 반영된 결과로 이러한 결과를 통해 향후 자동차 항만의 운영에 활용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