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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성규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정치학회 대한정치학회보 대한정치학회보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91 - 110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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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정책의 인과가설에 대한 설명력을 고찰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청각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으로의 순회교육 지원 제도 도입, 특수교사의 교사자격증제도의 변천에 따른 청각장애교육의 한계,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공통교육과정의 한계와 문제점, 그리고 한국수화언어법 제정에 따른 기본계획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정책의 인과가설에 기초한 접근은 결과적으로 청각장애학생의 특성과 발달에 근거한 계통발생과 개체발생학적 시각에서 고려되어야 함을 이 연구에서는 제안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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