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성옥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39권 제9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1 - 4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크린골프는 한때 일부 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가 갖는 다양한 여가제약을 완화시키며 많은 사람들이 골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스크린골프장의 공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스크린골프업계는 순식간에 ‘레드 오션’으로 변모했다. 여기에 소비 침체까지 지속됨에 따라 대부분 소규모 자영업자인 스크린골프장 업주들은 심각한 경영난에 봉착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업주들은 고객들이 스크린골프장이란 여가 자원을 구성하는 속성들 가운데 어떤 속성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최근 사회과학 분야에서 활용폭이 넓어지고 있는 미시경제가치 추정기법인 선택실험법을 활용한 본 연구는 우리나라 골퍼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스크린골프장 선호를 확인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본 연구가 적용한 여러 스크린골프장 속성 가운데 여유로운 주차장 확보를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삼았다. 또한 단면 스크린보다 현장감이 뛰어난 3면 와이드 스크린에 높은 지불의사를 나타냈다. 본 연구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스크린골프장 업계가 공급 과잉의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